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추가 정보

장안동 맛집 계포동 숯불 닭갈비

by Victo2EE 2021. 7. 8.
반응형

장안동 장한평역 근처에 위치한 계포동 숯불닭갈비 집입니다.

이름부터가 특이하네요.

사장님한테 물어보니 닭이 포동포동하다고 해서 계포동으로 지었다고 하네요.


 

내부 인테리어는 심플하면서 스탠느낌의 로트로 느낌이 있으면서도 깔끔하게 되어 있네요.

문 옆에는 셀프바가 있어서 반찬들을 양껏 눈치 보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양배추, 동치미 국물, 각종 쌈채소, 쌈장, 고추냉이, 매콤 양념 등이 있습니다.


 

 

장안동의 계포동 숯불 닭갈비의 시그니처이기도 한 양배추에 소스를 듬뿍 넣어 닭갈비와 같이 먹으면 존맛탱!!


숯불닭갈비 2인분 입니다.

가격은 1인분에 12,000원인데요. 양념과 소금 구이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장안평 계포동 닭갈비의 특징은 80~90퍼센트 초벌구이를 하여 나온다는 건데요.

그래서 괜히 직접 굳다가 태우거나 할 일은 없어서 좋아요.


이렇게 숯불에 노릇노릇 구워지기 시작하면, 

바로 먹기 시작할 때입니다.

 

 

초벌을 해서 그런지 조금만 더 구우면 이렇게 타지 않고 노릇노릇한 상태로 닭갈비를 먹을 수 있답니다.

 

 

장안동 개포동 숯불 닭갈비의 양념은 좀 싱거운 감은 있습니다.

그래서 양배추와 소스를 같이 곁들여 먹으면, 고기의 특유의 느낌함도 잡아주면서,

닭갈비의 간도 먹기 딱 좋습니다.

그래도 간이 싱겁다 하시는 분들은 같이 나오는 양념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됩니다.


 

장안동에 위치한 맛집 계포동은 특수부위에 해당하는 닭 목살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닭목살 또한 양념과 소금구이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가격은 닭 갈빗살 보다 2천 원 비싼 14,000원입니다.


 

닭 목살은 처음 먹어보는데, 쫄깃함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치킨의 목살도 즐겨 드시잖아요.

이렇게 뼈 없는 닭 목살을 먹어보니 왜 치킨의 목살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은지 알겠네요.

쫄깃함이 남다릅니다.

닭갈비가 부드러웠다면, 목살은 쫄깃한 식감이 좋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소금구이가 양배추와 같이 먹으면 맛이 극대화되는 거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목살의 쫄깃함과 양배추의 아삭함, 거기에 양배추 소스의 달달한 맛이 잘 어우러진 맛이었습니다.


 

 

철판닭갈비의 마무리는 볶음밥인데, 숯불닭갈비는 볶음밥을 먹을 수 없어 안타까운 분들이 많을 텐데,

계포동은 주먹밥도 있지만, 저는 황태 해장라면이 마무리는 좋았습니다.

가격은 5,000원입니다.


 

황태 해장라면은 이렇게 안에 황태가 있어서 국물을 마시면 속이 싹 풀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렇게 배가 덜 찬 부분을 채워주네요.

 

전체적으로 장안동에 위치한 계포동의 맛을 깔끔했고, 목살의 쫄깃함이 아직도 잊히지지 않네요.

 

반응형

'당신을 위한 추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창시네마에서 모디가슈 보기  (0) 2021.09.18
순대실록 순대  (0) 2021.08.02
돌 복숭아 효능  (0) 2021.07.08
낭창하다 뜻은 무엇일까요?  (0) 2021.07.08
사면 뜻  (0) 2021.01.03